본문 바로가기
피파4

피파온라인4(피파4) 새시즌에 대한 무과금유저의 시선

by 다같이합시다 2022. 2. 24.

피파온라인 4(피파 4) 새 시즌에 대한 무과금 유저의 시선

안녕하세요.

오늘 2-24 피파온라인4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검이 있는 날인데요.

늘 있는 점검인데 뭐 이리 거창하게 말하냐?

바로 이번 점검이 끝나면 새 시즌21 챔스 시즌이 나옵니다.

요새 한창 챔피언스리그가 16강을 하면서 재미를 더 해가고 있는데

챔스 시즌 카들은 실축 퍼포먼스를 반영해서 오버올을 높여주기 때문에

연계되어서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카드라고 보는데요.

그만큼 매력적인 카드라고 볼 수 있고 또 실제 축구를 바탕으로 스텟이 바뀌다 보니

시세변동도 참 많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말씀드릴 내용은 21 챔스 카드에 관한 내용이 아니라 새 시즌이 나올 때 제가 느끼는 생각들입니다. 피파온라인 4는 예전 피파 시리즈들보다 상당히 시즌이 많이 출시되는 편입니다. 누군가는 시즌이 많다고 복잡해 싫어하실 수 도 있고

누군가는 넥슨

이 현질 유도한다고 거부감이 드실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새 시즌이 많이 나오면 나올수록 무과금, 소자본 유저들한테는

기회의 창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신규시즌은 그냥 비싸다.

이게 바로 첫번째 이유입니다.신규 시즌이 나온 직후에는 신규시즌 가격이 정말 높은데요.

에이젠트 재료로도 활용이 되고 신규 시즌은 기존 시즌보다 오버롤이 높을 확률이 높고

그로 인해 성능이 기존시즌보다 높을 확률이 높은 이유인데

근데 여기서 무과금 유저분들이 질문을 하실 수 도 있습니다.

아니 무과금 유저가 신규 시즌이 나온다고 어떻게 구하냐?

여기에 대한 답변과 꿀팁을 제가 같이 드리겠습니다.

무과금 유저들은 현질을 통해 FC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미션과 업적으로 FC를 얻을 수 있는데

저는 FC를 새 시즌 나올 때까지 모아놓고 새 시즌이 나오면 

사용하는 편입니다.

미션으로 일주일에 340FC 획득이 가능하며  매주 340FC를 확보합니다.

새 시즌이 두달에 한번씩 나온다고 가정하면 미션만으로 8주에 2720FC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도전과제가 은근히 FC를 많이 줘서 새시즌 나온 시기까지 한 4000FC정도가 모이는데

이때 새시즌 패키지를 구매해서 극한의 이득을 보는 편입니다.

 

여기서 TIP! 모은 FC톱클래스 있는데

저는 톱클래스를 FC로 구매하지 않습니다.

 톱클래스를 이용하는 이유가 이적시장 수수료 20 퍼 할인해주는 거 때문에 사는 거라 보는데

매일 강장하 신 거 아니면 사실 톱클래스가 계속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톱클래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피파온라인 4가 서버 불안정, 점검 연장으로 인해  

보상으로 톱클래스 몇 시간짜리로 은근히 잘 뿌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걸 안 받고 보관함에 놨다가 이적시장에서BP 받아야 될 때만 

하나씩 수령해서 쓰는 편인데요 이러면 한 달에 고정적으로 나가는 550FC를 

아낄 수 있고 새 시즌이 나오는 시즌에 더 많고 좋은 패키지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강화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다.

이건 첫 번째랑 연계해서 할 수 도 있고 독단적으로 할 수 도 있습니다.

새 시즌은 시세가 불안정합니다. 처음에는 다 빨간불로 뒤덮여있지만

대체로 일주일이 지나면 1 카에 빨간불이 없어져

1카 매물이 다 이적시장에 풀리게 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1 카에서 2 카가 뻥튀기가 심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그래서 이 점을 이용해서 모은 FC로 패키지를 구매한 다음에 

거의 모든 카드들을 2 카로 강화해서 판매해 많은 이익을 봅니다.

굳이 패키지를 사지 않아도 1 카가 이적시장에 풀렸다면 

1 카를 사서 2 카로 붙여 파는 강화 장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할 점은 대체로 1 카에서 2 카 뻥튀기가 심하긴 한데 

안 그런 매물도 있으니 가격을 한번 비교해보시고 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제가 새 시즌에 대해 제가 느끼는 생각들을  적어봤는데요

저는  새 시즌이 나오면 위에 두 가지 방법으로 많은 이득을 보는 편입니다.(대게 강화로 다 날림)

새 시즌 나오는걸 기회의 창으로 생각하시고 위에 대로 한번 해보시면

안정적으로 BP수급 가능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고 대박 나세요~~

 

 

 

 

 

 

 

 

 

댓글